가계부 월별 시트 연계하기
실습자료 1 :
실습자료 2 :
실습자료 3 :
3월 가계부도 2월 가계부처럼 만들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2월 가계부를 ‘Sheet1’에 작업하였습니다. 2월 가계부 시트의 이름을 ‘2월’로 바꿀 수 있습니다(‘Sheet1’ 탭 위에서 우클릭 하고 ‘이름 바꾸기’를 실행). ‘2월’ 시트 탭 위에서 우클릭 후 ‘이동/복사’를 실행합니다. ‘Sheet2’를 선택하고 ‘복사본 만들기’를 체크합니다.
‘3월 1일’을 어떻게 한 번에 여러 셀에 쓸 수 있을까요?
‘3월 1일’이라고 쓰고 싶은 만큼 셀들을 선택하고 ‘3/1’이라고 입력한 후 ‘Ctrl+엔터’를 합니다.
‘Sheet2’에 있는 2월 항목에 식료품비, 문화비 등을 2월 시트에서 합계를 내어 적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Sheet2’의 2월 식료품비에 해당하는 B3 셀을 선택 후, fx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SUMIF 함수를 선택합니다.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Range : '2월'!$D$9:$D$224, Criteria : B$1, Sum_range : '2월'!$F$9:$F$224.
‘2월’!는 Range를 선택할 때 ‘2월’ 시트에 가면 자동으로 적힙니다. 즉 ‘2월’!는 ‘2월’ 시트를 의미합니다.$D$9:$D$224는 D9에서 D224까지 선택 후, 자판에서 F4 키를 한 번 누르면 각 문자와 숫자마다 $ 표시가 붙습니다. B$1은 ‘Sheet2’에서 B1 셀(‘식료품비’라고 적혀 있는 셀)을 선택 후 자판에서 F4 키를 두 번 누르면 숫자에만 $ 표시가 붙습니다.
$ 표시가 붙은 문자열이나 숫자행은 자동 채우기를 할 때 고정된다는(변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일반적으로 자동 채우기를 하면 문자열이나 숫자행이 하나씩 증가합니다).
‘3월’ 시트의 식료품비 등을 낼 경우, 2월의 식료품비를 자동 채우기 한 후, ‘2월’!를 ‘3월’!로만 바꾸어주면 됩니다.
어떤 셀의 값을 그대로 연결하여 다른 셀에 표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등호)를 입력 후 연결하고 싶은 셀을 클릭합니다. 또는 복사하여 붙여 넣을 때 ‘연결하여 붙여넣기’를 합니다.
결과물 :
기타 함수들 :